주거급여는 기준중위소득의 47%이하의 소득인정액을 가진 가구에게 주거안정을 지원해주는 정부지원서비스입니다. 자가인 가구는 노후된 집을 고쳐주고, 임차인 가구에게는 전세와 월세비용을 지원해줍니다.

 

이런 파격적인 주거급여와 신청자격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주거급여란?

주거급여란 열악한 주거환경으로 힘들어하는 중위소득 47%이하의 주거급여 수급자를 대상으로 주거수준을 높이기 위해 정부에서 지원하는 서비스입니다. 

 

 

자가가구에는 주거 노후도에 따라 도배와 난방 등의 종합적인 수리를 지원합니다.

임차가구에는 임대차계약서의 월임차료와 보증금을 합한 실제임차료를 지원합니다. 

 

주거급여 신청자격

주거급여 신청은 주민등록상 주소지에 해당하는 행정복지센터를 찾아가거나, 복지로 홈페이지에서 신청할수 있습니다.

 

주거급여 신청자격은 기준 중위소득 47%이하의 소득인정액이어야합니다.

2023년도 기준 주거급여대상은

1인가구일 경우 976,609원 

2인가구일 경우 1,624,393원

3인가구일 경우 2,084,364원

4인가구일 경우 2,538,453원

5인가구일 경우 2,975,423원입니다.

 

이렇게 정부에서 지원해주는 주거급여 신청자격을 알아보았습니다.

안정된 주거환경으로 삶의 퀄리티를 높이시길 바라겠습니다.

 

 

주다사 안경 헤드셋 쌩얼 목소리

트위치tv에서 목소리를 내지않고 뜨고 있는 스트리머 주다사입니다.

게임방송도 하지만 주로 음악스트리밍을 하는데 그 선곡능력이 탁월한데다

 

 

얼굴천재이기도 해서 예쁜 집순이감성으로 인기몰이 중입니다.

특이하게도 목소리를 안내고 립싱크로 입을 벙긋벙긋 거리기만하는데도 특유의 익살과 신박함이 느껴집니다.

 

 

주다사만의 분위기를 만들어내는 주다사 안경은 국내 보안경 제조업체인 오토스에서 만든 618모델이에요.

618모델은 3개가 있는데 그중 B-618A 에요.

 

 

 

지금은 코로나때문에 눈을 가리려는 사람들이 많아지며 이 안경을 찾고있어요.

 

 

주다사가 쓰는 헤드셋은 앱코해커 B980 으로 게이밍헤드셋이에요.

주다사만의 특이한 감성이 느껴지네요.

 

 

주다사가 안경벗은 모습이에요.

기본적으로 이목구비가 뛰어나요.

 

 

안경 벗으면 다른 매력이 흘러나오죠.

 

 

 

흘러나오는 음악에 립싱크할때면 신기할정도로 싱크로율이 좋아요.

 

 

머독과 합방을 가끔씩 하며 둘만의 케미를 보여줄때도 있어요.

머독이 주다사의 매력을 한층 끌어올려주더라구요.

 

 

주다사랑 친한 여자스트리머로는 마젠타도 있어요.

마젠타와는 열애설페이크뉴스가 떳었는데 둘다 심드렁한 반응이었죠.

두사람은 성격도 잘맞아 이또한 케미가 좋아요.

 

 

귀엽고 청순한듯 하지만 4차원 아니 8차원 매력이 뿜뿜나는 주다사에요.

 

 

팬들에게 항상 감사해하는 주다사입니다.

주다사 안경 헤드셋 쌩얼 목소리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맥페란정 효능 및 가격, 부작용

안녕하셨어요?

위장관 운동조절제로 소화불량의 소화기증상을 효능 있는 맥페란정에 대해 알아볼게요.

가격은 1정에 49원입니다.(17년 2월기준약가)

부작용으로 졸음이나 어지럼증이 날수 있습니다.

 

효능효과    
(성인)
․ 항암화학요법 후 지연된 구역․구토 예방
․ 방사선요법 유발 구역․구토 예방
․ 구역․구토의 증상 치료

(1~18세 소아)
․ 2차 치료로써 항암화학요법 후 지연된 구역․구토 예방


용법용량    
비록 구토 또는 용량 거부가 있었더라도, 투여간격은 적어도 6시간 이상이 권장된다.

(경구)
1. 성인 : 염산메토클로프라미드로서 1일 10-30mg(메토클로프라미드로서 7.7-25.4mg)을 2-3회 분할하여 식전에 경구투여한다. 일일최대권장용량은 30mg 또는 체중 kg 당 0.5mg이며, 최대 권장 치료기간은 5일이다.
2. 소아 : 권장용량은 체중 kg 당 0.1~0.15mg이며, 일일 3회까지 반복하여 투여한다. 24시간 내 최대용량은 체중 kg당 0.5mg이다.

항암화학요법 후 지연된 구역․구토 예방에 대한 최대치료기간은 5일이다.
이 약은 1세 미만 소아에게 금기이다.

3. 노인 : 신장 및 간 기능, 전체적인 쇠약도에 근거하여 용량감소를 고려해야 한다.
4. 신장애 환자: 말기 신장질환자(크레아티닌 청소율 ≤ 15ml/min)는 일일 용량을 75%까지 감소해야 한다.
중등도에서 중증 신장애 환자(크레아티닌 청소율 15~60 ml/min)는 용량을 50%까지 감소해야 한다.
5. 간장애 환자 : 중증 간장애 환자는 용량을 50%까지 감소해야 한다.

금기
1) 크롬친화세포종(갈색세포종) 환자(급격한 승압발작을 일으킬 수 있다.)
2) 이 약에 대해 과민증 또는 불내성 환자
3) 위장관 출혈, 기계적 장폐색, 천공 등 위장관 운동 자극이 위험한 환자
4) 신경이완제 또는 메토클로프라미드 유발 지연성 이상운동증 병력 환자
5) 간질 (발작 빈도 및 강도 증가) 환자
6) 파킨슨병 환자
7) 레보도파 또는 도파민효능제 병용투여 환자
8) 잘 알려진 메토클로프라미드에 의한 메트해모글로빈혈증 또는 NADH 시토크롬 b5 결핍 병력 환자
9) 1세 미만 소아 (추체외로장애 위험성 증가)

신중투여
1) 1~18세 소아(추체외로증상이 발현하기 쉽기 때문에 과량투여하지 않도록 주의한다. 특히 탈수상태, 발열시 등에는 주의한다.)
2) 고령자
3) 신장애 환자
4) 탈수·영양불량 등을 수반한 신체적 피폐 환자(말린증후군이 나타날 수 있다.)

이상반응
1) 쇽, 아나필락시양 증상 : 드물게 쇽, 아나필락시양 증상(호흡곤란, 후두부종, 두드러기 등)이 나타날 수 있으므로 충분히 관찰하고 이상이 인정되는 경우에는 투여를 중지하고 적절한 처치를 한다.
2) 말린증후군(악성신경마비증후군) : 운동마비, 심한 근육강직, 연하곤란, 실어증, 빈맥, 혈압변화, 발한등이 나타나고 이러한 증상과 더불어 발열이 나타나는 경우에는 투여를 중지하고 체냉각과 수분보급 등의 전신적 치료와 함께 적절한 처치를 한다. 이 증상의 발현시에는 백혈구 증가, 혈청 CPK치 상승이 자주 나타나고 미오글로빈뇨증을 수반한 신기능저하가 나타날 수 있다. 또한 고열이 지속되고 의식장애, 호흡곤란, 순환허탈과 탈수증상, 급성신부전으로 발전해서 사망했다는 보고가 있다.
3) 내분비계 : 드물게 간뇌의 내분비기능조절이상(성선자극호르몬 및 프롤락틴 분비 이상)에 유래한다고 추정되는 무월경, 지속성 유즙누출 및 여성형 유방 등이 나타나는 경우가 있으므로 충분히 관찰하고 이상이 인정되는 경우에는 즉시 투여를 중지 한다.
4) 추체외로증상 : 드물게 수지진전, 근경직, 경‧안부의 연축, 안구회전발작, 초조감 등의 증상이 나타날 수 있으므로 이러한 경우에는 투여를 중지한다. 또한 이러한 증상이 심한 경우에는 항파킨슨제투여 등의 적절한 처치를 한다. 장기투여에 의해서 드물게 입주위 등의 불수의운동이 나타나고 투여중지후에도 지속되는 경우가 있으므로 관찰을 충분히 하고 이상이 인정되는 경우에는 적절한 처치를 한다.
5) 소화기계 : 때때로 위의 긴장증가, 복통, 설사, 변비 등의 증상이 나타날 수 있다.
6) 순환기계 : 드물게 혈압강하, 빈맥, 부정맥 등의 증상이 나타날 수 있다.
7) 정신신경계 : 때때로 두통, 두중, 졸음, 드물게 흥분, 불안감 등의 증상이 나타날 수 있다.
8) 경련 : 드물게 경련이 발생하는 수가 있다. 이때에는 투여를 중단하고 적절한 처치를 할 것.
9) 기타 : 때때로 권태감, 드물게 발진, 부종이 나타날 수 있다.
10) 그 외 이상반응 : 이상반응은 기관계별로 나타내었으며, 빈도는 다음과 같이 정의한다.: 매우 흔하게 (≥1/10), 흔하게 (≥1/100, <1/10). 흔하지 않게 (≥1/1000, <1/100), 드물게 (≥1/10000, <1/1000), 매우 드물게(<1/10000), 알 수 없음 (이용가능한 자료로부터 예측할 수 없음)

*치료연장 중 내분비계 장애는 고프로락틴혈증과 관련됨(무월경, 젖분비과다, 여성형유방증)

다음과 같은 이상반응은 고용량 투여시 때때로 관련이 있으며 더 빈번하게 나타난다.;
- 추체외로증상 : 특히 어린이 및 젊은 성인에서, 비록 단회 투여 후라고 하더라도, 급성 근긴장이상, 이상운동, 파킨슨증후군, 좌불안석
- 졸음, 의식저하, 혼동, 환각

11) 국내 유해사례 보고자료(1989-2010년)를 검토 분석한 결과 다른 의약품에서 발생한 유해사례보다 통계적으로 유의하게 많이 보고된 유해사례는 다음과 같다. 다만, 이로써 곧 해당성분과 다음의 유해사례 간에 인과관계가 입증된 것을 의미하는 것은 아니다.
ㆍ 소화기계 : 오심, 구토
ㆍ 추체외로 증상 : 저린증상 등 감각이상
ㆍ 기타 : 가슴통증

상호작용
1) 다음 약물과의 병용에 의해 내분비기능조절이상 또는 추체외로증상이 나타날 수 있으므로 이들과 병용할 경우에는 충분히 관찰하고 신중히 투여한다. : 다른 벤즈아미드계 약물(설피리드, 티아프리드 등), 페노치아진계 약물(프로클로르페라진, 클로르프로마진, 디에칠페라진 등), 부티로페논계 약물(할로페리돌 등), 라우울피아알칼로이드 약물(레세르핀 등)
2) 디기탈리스제제 포화시의 지표인 구역, 구토, 식욕부진 등의 증상을 은폐할 수 있으므로 디기탈리스제제를 투여중인 환자에는 충분히 관찰하고 신중히 투여한다. 메토클로프라미드는 디곡신의 생체이용률을 감소시킬 수 있다. 디곡신의 혈장농도를 주의깊게 모니터링하는 것이 필요하다.
3) 카르바마제핀의 혈중농도를 급속히 상승시킬 수 있으므로 병용하는 경우에는 충분히 관찰하고 신중히 투여한다.
4) 위장관 운동에 대한 이 약의 효과는 항콜린제 및 마약성 진통제에 의해 길항된다. 이 약을 알코올, 중추신경계저하제 (모르핀 유도체, 항불안제, 진정작용 H1 항히스타민제, 진정작용 항우울제, 바르비탈계 약물, 클로니딘 및 관련 약물)와 병용시 진정효과가 증가된다.
5) 신경이완제 : 메토클로프라미드는 추체외로장애 발생률에 있어 다른 신경이완제와 부가효과를 나타낼 수 있다.
6) 세로토닌성약물 : 선택적 세로토닌 재흡수 억제제 (SSRIs)와 같은 세로토닌성약물과 메토클로프라미드를 병용투여했을 때 세로토닌증후군 위험성을 증가시킬 수 있다.
7) 사이클로스포린 : 메토클로프라미드는 사이클로스포린의 생체이용률을 증가시킬 수 있다. (최고혈중농도 46%까지 증가, 노출은 22%까지 증가) 사이클로스포린의 혈장농도를 주의깊게 모니터링하는 것이 필요하다. 임상적인 결과는 명확하지 않다.
8) 미바쿠리움 및 석사메토니움 : 메토클로프라미드 주사는 신경근육차단기간을 연장할 수 있다. (혈장 콜린에스테라제 저해)
9) 강력한 CYP2D6 저해제 : 플루옥세틴 및 파록세틴과 같은 강력한 CYP2D6 저해제와 병용투여했을 때 메토클로프라미드 노출 농도가 증가한다. 비록 임상적 유의성은 명확하지 않지만 이상반응에 대하여 환자들을 모니터링해야 한다.

 

 


맥페란정 요약

효능효과 
위장운동조절 및 진경제
소화기능이상 (식욕부진, 구역, 구토, 복부팽만감)
고장(복부팽만감)성 소화불량, 습관성 및 신경성 구토

용법용량
성인: 1일 2~6정을 2~3회 분할하여 식전에 복용

금기
크롬친화세포종(갈색세포종) 환자, 이 약에 대해 과민증 또는 불내성 환자
위장관 출혈, 기계적 장폐색, 천공 등 위장관 운동 자극이 위험한 환자

신중투여
소아, 고령자, 신장애 환자, 탈수·영양불량 등을 수반한 신체적 피폐 환자

이상반응
위의 긴장증가, 복통, 설사, 변비, 두통, 두중감, 졸음, 권태감

보나링에이정 효능과 가격

안녕하셔요?

어지럼증 증상에 효능 있는 보나링에이정에 대한 정보에요.

가격은 1정에 24원입니다.(19년 11월 기준/ 이전에는 19원)

 

 

효능․효과
(경구 : 정제, 시럽제)
1. 주효능·효과
  1) 멀미·메니에르증후군·방사선숙취에 의한 구역·구토·어지러움
  2) 수술후 구역·구토
(경구 : 껌정)
멀미에 의한 어지러움·구토·두통의 예방 및 완화

용법․용량
(경구 : 정제, 시럽제)
성인 : 디멘히드리네이트로서 1회 50㎎ 1일 3-4회 경구투여 한다. 예방목적으로는 30분-1시간전에 50-100㎎을투여한다. 윈칙적으로 1일200㎎을 초과하지 않는다.
연령, 증상에 따라 적절히 증감한다.
(경구 : 껌정)
1. 성인 : 디멘히드리네이트로서 상기증상으로 인한 불쾌감을느끼자마자 20㎎을 씹는다.
2. 4세이상 - 12세이하 : 이 약으로서 상기증상으로 인한 불쾌감을 느끼자마자 10㎎을 씹는다.
연령, 증상에 따라 적절히 증감한다.

금기   
1) MAO저해제를 투여받고 있는 환자
2) 디페닐메탄계 약물(디멘히드리네이트, 염산메클리진, 염산부클리진)에과민증인 환자
3) 전립선비대 등 배뇨장애 환자
4) 협우각형 녹내장 환자
5) 간질 환자

신중투여   
1) 소아 및 간질, 갑상선기능항진증 또는급성 신염 환자( 이 약 성분 중 테오필린계 약물의 부작용이 나타날 수 있다.)
2) 마취시행전 환자(마취후 깨어나는 것이 지연될 수 있다.)

이상반응   
1) 정신신경계 : 졸음, 두통, 두중감, 수족마비, 손가락진전, 어지러움, 시력불선명 등의 시각장애, 불면, 지각이상 등이 나타날  수 있다.
2) 과민증 : 발진, 광과민증 등이 나타나는 경우에는 투여를 중지한다.
3) 소화기계 : 때때로 가슴쓰림, 위통 등이 나타날 수 있다.
4) 비뇨기계 : 배뇨장애가 나타날 수 있다.
5) 기타 : 구갈, 피로감이나타날 수 있다.

상호작용
1) 바르비탈계 약물, 마취제 등의 중추신경억제제와의병용 또는 음주에 의해 상호작용이 증가될 수 있으므로 감량하는 등 신중히 투여한다.
2) 제8뇌신경 장애를 일으킬 수 있는 아미노글리코사이드계항생물질(스트렙토마이신, 카나마이신 등)에 의한 난청을 은폐하는 경우가 있으므로 충분히 관찰하고 신중히 투여한다.
3) 아트로핀 및 아트로핀계 약물과 병용투여시 요저류,변비, 구갈 등 아트로핀의 부작용이 증가할 수 있다.

 


보나링에이정 요약

 

효능효과
멀미·메니에르증후군·방사선숙취에 의한 구역·구토·어지러움
수술후 구역·구토

용법용량
성인: 1회 50㎎씩 1일 3~4회 복용. 1일 최대 200mg
예방목적: 30분~1시간전에 50~100㎎

금기
MAO저해제를 투여받고 있는 환자
디페닐메탄계 약물(디멘히드리네이트, 염산메클리진, 염산부클리진)에 과민증 환자
전립선비대 등 배뇨장애 환자, 협우각형 녹내장 환자, 간질 환자

신중투여
소아 및 간질환자, 갑상선기능항진증 또는 급성신염 환자, 마취시행전 환자

이상반응
졸음, 두통, 두중감, 어지러움, 시력 불선명, 발진, 가슴쓰림, 위통, 구갈, 피로감

 

안녕하세요.

가스모틴정 5mg에 대한 정보입니다.

가스모틴정 5mg 보험코드는 641600030 입니다.

가격은 1정에 102원입니다.(20년 1월기준)

가스모틴정 부작용으로는 설사, 구갈, 권태감 등이 있습니다. 

 

효능효과  
기능성소화불량(만성위염)에 수반하는 소화기능이상 (가슴쓰림, 오심, 구토)

용법용량
성인: 모사프리드시트르산염무수물로서 1일 15 mg을 3회로 나누어 식전 또는 식후에 경구투여한다.

이상반응
998례 중 40례(4.0 %)에서 이상반응이 나타났다. 
주요한 이상반응으로는 설사·묽은 변(1.8 %), 구갈(0.5 %), 권태감(0.3 %)등이 있다.
임상검사치에서는 792례 중 30례(3.8 %)에서 이상변동이 보였다. 
주요 내용으로는 호산구증가(1.1%), 중성지방의 상승(1.0 %), AST, ALT, ALP 및 γ-GTP의 상승(각 0.4 %) 등이 있다.

1) 중대한 이상반응
전격성간염, 간기능 장애와 황달(각 0.1 %미만) : 전격성간염, 현저한 AST, ALT, γ-GTP의 상승 등을 동반한 심각한 간기능 장애, 황달이 나타나는 경우가 있고, 사망에 이른 예도 있으므로, 충분히 관찰하고, 이상이 확인되는 경우에는 즉시 투여를 중지하고, 적절한 처치를 실시한다.

2) 기타 이상반응
(1) 과민반응 : 발진, 두드러기, 때때로 부종
(2) 혈액계 : 때때로 호산구증가, 백혈구감소
(3) 소화기계 : 복부팽만감, 구강마비(혀와 입술을 포함), 때때로 설사, 묽은변, 구갈, 복통, 구역, 구토, 미각이상
(4) 간장 : 때때로 ALP의 상승, 빌리루빈상승, ALT 상승. 드물게 AST, γ-GTP의 상승
(5) 순환기계 : 때때로 심계항진
(6) 정신신경계 : 때때로 어지럼, 휘청거림, 두통
(7) 기타 : 진전, 때때로 권태감, 중성지방의 상승

3) 국내 시판후 조사결과
국내에서 재심사를 위하여 6년 동안 745명을 대상으로 실시한 시판후 사용성적조사결과 이상반응의 발현증례율은 인과관계 여부와 상관없이 1.9 %(14례/745례)로 보고되었고, 이 중 이 약과 인과관계가 있는 것으로 조사된 것은 1.3 %(10례/745례)이다. 이상반응은 인과관계 여부와 상관없이 복통, 설사 각 4례, 묽은 변 3례, 구역 2례, 복부팽만, 소화불량, 유즙분비과다, 권태, 발진 각 1례로 나타났다. 이 중 시판전 임상시험에서 나타나지 않았던 새로운 이상반응으로 소화불량, 유즙분비과다가 각 1례씩 보고되었다.

4) 외국에서의 시판후 조사결과
일본에서 실시한 시판후 사용성적조사결과 3,014례 중 74례(2.5 %)에서 이상반응이 나타났다. 주요한 이상반응으로는 설사·묽은 변(0.8 %), 복통(0.4 %), 구갈(0.3 %) 등이 있다.

5) 국내 자발적 이상사례 보고자료(1989-2013년)를 분석한 결과, 이상사례가 보고된 다른 의약품에서 발생한 이상사례에 비해 통계적으로 유의하게 많이 보고된 이상사례는 다음과 같이 나타났다. 다만, 이로서 곧 해당성분과 다음의 이상사례 간에 인과관계가 입증된 것을 의미하는 것은 아니다.
졸림


상호작용
이 약의 소화관운동촉진작용은 콜린작동성 신경과의 관련성으로 인해 
항콜린제(황산아트로핀, 부틸스코폴라민브롬화물 등)와 병용 투여시 이 약의 작용이 감소될 수 있으므로 복용 간격을 두는 등 병용시 주의한다.

 


가스모틴정 5mg 요약

효능효과
- 소화관 운동 촉진제
기능성소화불량에 수반하는 가슴쓰림, 오심, 구토 증상의 개선

용법용량
성인 1일 3회, 1회 5mg

금기
심한 간염환자, 간기능장애 환자

신중투여
고령자, 임부, 수유부

이상반응
부종, 설사, 연변, 구갈, 복통, 구역, 미각이상
심계항진, 어지러움, 휘청거림, 두통, 권태감

안녕하세요.

페니라민정에 대한 정보입니다.

페니라민정 보험코드는 642102570 입니다.

가격은 1정에 15원입니다.(2017년 2월기준)

페니라민정 부작용으로는 여러 과민반응현상이 나타날수 있습니다.

페니라민정은 1세대 항히스타민제 성분으로 대표적인 클로르페니라민 성분으로 되어있습니다.

항히스타민제 중 태아에 대한 안정성이 인증된 성분이라 임산부에게 제한적으로 처방될수 있습니다.

 

효능효과
고초열, 두드러기, 가려움성 피부질환(습진․피부염, 피부가려움증, 약물발진), 알레르기 비염, 혈관운동성 코염, 코감기에 의한 재채기·콧물·기침, 혈관운동성 부기

용법용량
성인 : 클로르페니라민말레산염으로서 1회 2〜6 mg 1일 2〜4회 경구투여한다.
1일 24 mg을 초과해서는 안된다.

금기
1) 이 약 또는 유사 화합물에 과민반응 병력이 있는 환자
2) 녹내장 환자(항콜린 작용에 의해 안압이 상승되어 녹내장이 악화될 수 있다)
3) 전립선비대 등 하부요로폐색성 질환 환자
4) 미숙아 및 신생아
5) MAO 억제제 투여중인 환자

주의
다음과 같은 사람은 이 약을 복용(사용)하기 전에 의사, 치과의사, 약사와 상의할 것.
1) 3세 미만 유아
2) 임부 및 수유부
3) 고령자
4) 안내압상승 환자
5) 갑상샘기능항진 환자
6) 협착성소화성궤양 또는 유문십이지장 폐색 환자
7) 순환계질환 환자
8) 고혈압 등 심혈관계 질환 환자
9) 기관지염, 기관지확장증 및 천식환자
10) 간질 환자
11) 간질환 환자
12) 뇌졸중 병력이 있는 환자
13) 중증 관상동맥부전 환자
14) 발작 병력을 가진 환자


이상반응
다음과 같은 경우 이 약의 복용을 즉각 중지하고 의사, 치과의사, 약사와 상의할 것. 상담시 가능한한 이 첨부문서를 소지할 것.
1) 청색증, 호흡곤란, 흉부불쾌감, 혈압저하 등의 쇼크 현상이 나타나는 경우
2) 경련, 착란 등의 이상이 나타나는 경우
3) 재생불량성빈혈, 무과립구증 등의 이상이 나타나는 경우
4) 발진, 햇빛 노출시 피부 과민반응, 박리성 피부염, 두드러기, 연축, 근허약, 협조불능 등의 과민반응이 나타나는 경우
5) 진정, 졸음, 신경과민, 두통, 초조감, 복시, 불면, 어지럼, 이명, 전정장애, 다행증, 정서불안, 히스테리, 진전, 신경염, 협조이상, 감각이상, 무시, 집중력감소, 권태감 등의 정신신경계 이상이 나타나는 경우
6) 구갈, 가슴쓰림, 식욕부진, 소화불량, 구역, 구토, 복통, 변비, 설사 등의 소화기계 이상이 나타나는 경우
7) 빈뇨, 배뇨곤란, 요폐, 요저류 등의 비뇨기계 이상이 나타나는 경우
8) 저혈압, 심계항진, 빈맥, 부정맥, 기외수축, 간염, 황달, 미약맥(주사제에 한함) 등의 순환기계 이상이 나타나는 경우
9) 코 또는 기도의 건조, 기관분비액의 점성화, 천명, 코막힘 등의 호흡기계 이상이 나타나는 경우
10) 용혈성빈혈, 혈소판감소 등의 혈액 이상이 나타나는 경우
11) 간기능 장애가 나타나는 경우
12) 주사부위에 일시적인 자극, 작열감이 나타나는 경우(주사제에 한함)
13) 오한, 발한이상, 흉통, 피로감, 월경이상 등의 이상이 나타나는 경우

상호작용
1) 알코올, 중추신경억제제 병용 시 졸음을 유발할 수 있다.
2) 클로르페니라민은 페니토인대사를 억제하여 페니토인 독성을 유발할 수 있다.

 


페니라민정 요약

효능효과
- 항히스타민제
코감기에 의한 재채기·콧물·기침
알레르기성 비염, 혈관운동성 비염, 혈관운동성 부종, 곤충자상
고초열, 두드러기, 소양성 피부질환(습진·피부염, 피부소양증, 약진)

용법용량
성인: 1회 2~6mg을 1일 2~4회 복용(1일 최대24mg)

금기
이 약이나 유사 화합물에 과민증의 병력환자, 녹내장 환자, 미숙아 및 신생아
전립선비대 등 하부요로 폐색성 질환 환자, MAO 저해제를 투여 중인 환자

신중투여
안내압상승 환자, 갑상선기능 항진 환자, 협착성 소화성궤양 환자
유문십이지장 폐색 환자, 순환기계 질환 환자, 고혈압 등 심혈관계 질환자
간질 환자, 기관지염 환자, 기관지확장증 및 천식환자, 간질환 환자

이상반응
졸음, 기관지 점액 분비 증가

안녕하세요.

우루사정 100mg에 대한 정보입니다.

우루사정 보험코드는 641602040 입니다.

가격은 1정에 90원입니다.(2017년 2월기준)

보통 음주후 우루사정 100mg을 먹으면 숙취해소에 좋습니다.

 

 

효능효과
다음 질환의 보조 치료 : 담즙분비 부전으로 오는 간질환, 담도(담관, 담낭)계 질환
만성 간질환의 간기능 개선
소장절제 후유증 및 염증성 소장 질환의 소화불량


금기
다음과 같은 사람은 이 약을 복용하지 말 것.
1) 이 성분에 과민증 환자
2) 심한 담도 폐쇄 환자(이담작용이 있으므로, 증상을 악화시킬 수 있다.)
3) 전격성 간염 환자(증상을 악화시킬 수 있다.)
4) 방사선비투과성 석회화된 담석 환자
5) 비기능성 담낭환자, 급성 담낭염 환자
6) 임부 또는 임신하고 있을 가능성이 있는 여성 및 수유부
7) 소아
8) 신질환 환자
9) 소화성궤양(급성 위·십이지장 궤양) 환자(점막자극작용이 있으므로, 증상을 악화시킬 수 있다.)
10) 크론병과 같은 대장 및 소장염 환자

주의
다음과 같은 사람은 이 약을 복용하기 전에 의사, 치과의사, 약사와 상의할 것.
1) 심한 췌장 질환 환자(원 질환을 악화시킬 수 있다.)
2) 담관에 담석이 있는 환자(이담작용이 있으므로, 담즙울체를 일으킬 수 있다.)
3) 정맥류 출혈, 간성혼수, 복수, 갑자기 간이식이 필요한 환자

이상반응
다음과 같은 경우 이 약의 복용을 즉각 중지하고 의사, 치과의사, 약사와 상의할 것. 상담시 가능한 한 이 첨부문서를 소지할 것.
1) 소화기계 : 때때로 설사, 구역, 구토, 드물게 배아픔, 변비, 가슴쓰림, 위부불쾌감 등의 증상이 나타날 수 있다.
2) 과민증 : 때때로 가려움, 드물게 발진 등이 나타날 수 있다.
3) 간질성 폐렴 : 발열, 기침, 호흡곤란, 흉부 X선 이상을 동반한 간질성 폐렴이 나타나는 경우에는 복용을 중지하고, 의사, 치과의사, 약사와 상의한다.
4) 기타 : 드물게 전신권태감, 어지러움, 담석의 석회화, 간효소치의 증가(ALT, ALP, AST, γ-GT), 백혈구 감소가 나타날 수 있다.

상호작용
이 약을 복용하는 동안 다음의 약을 복용하지 말 것.
1) 다음 약물의 작용을 증가시킬 위험성이 있다 : 경구 당뇨병제(톨부타미드)

2) 다음 약물은 이 약의 흡수를 방해한다
: 콜레스티라민, 콜레스티폴, 약용탄, 마그네슘 및 수산화알루미늄을 함유하는 제산제

3) 담즙에서 콜레스테롤을 감소시키는 약물(예 : 에스트로겐 함유 경구용 피임제) 또는 혈액의 콜레스테롤을 감소시키는 약물(예 : 클로피브레트)

4) 간에 손상을 주는 약물과 병용을 피한다.

 


우루사정 100mg 요약

효능효과
담즙분비 부전으로 오는 간질환 또는 담도계 질환의 보조치료, 담석증
만성 간질환의 간기능 개선, 소장절제 후유증 및 염증성 소장 질환의 소화불량

용법용량
성인: 1회 50~100mg, 1일 3회 복용. 담석증에는 1회 200mg, 1일 3회 복용

금기
이 성분에 과민증 환자, 심한 담도 폐쇄 환자, 전격성 간염 환자
방사선 비투과성 석회화된 담석 환자, 비기능성 담낭환자
급성 담낭염 환자, 신질환 환자, 소화성궤양(급성 위십이지장 궤양) 환자
크론병과 같은 대장 및 소장염 환자, 임부, 가임부, 수유부, 소아

신중투여
다음의 약물을 복용하고 있는 환자
1. 경구 당뇨병제, 콜레스티라민, 콜레스티폴, 약용탄, 마그네슘 함유 제제
2. 수산화알루미늄 함유제제, 에스트로겐 함유 경구용 피임제
3. 혈중 콜레스테롤 저하제(클로피브레트), 간에 무리를 주는 약물
심한 췌장 질환 환자, 담관에 담석이 있는 환자, 정맥류 출혈환자
간성혼수 환자, 복수가 있는 환자, 갑자기 간이식이 필요한 환자

이상반응
설사, 구역, 구토, 가려움

 

안녕하세요.

마그밀정 500mg에 대한 정보를 알아보겠습니다.

마그밀정의 보험코드는 653700240 입니다.

가격은 1정당 18원입니다.(2017년 2월기준)

 

위장관계약물로 효능정보는 다음과 같습니다.

- 삼투성 완하제로 변비의 단기간 치료에 사용됩니다.
- 제산제로 위산과다로 인한 증상(가슴앓이, 위장장애, 속쓰림)을 경감시키기 위해 사용됩니다.
- 변비약으로 복용시 충분한 양의 물(250 ml 정도)과 함께 복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약리작용은 아래와 같습니다.

- 삼투성 수분체류를 유발함으로써 대장을 확장시켜 연동운동을 증가시켜 배변을 증진시킵니다.
- 위산과 반응하여 염화 마그네슘을 형성함으로써 산을 중화합니다.

 

 

 

마그밀정 500mg 효능 · 효과

1. 주효능 효과
1) 다음 질환의 제산작용 및 증상의 개선 : 위·십이지장궤양, 위염, 위산과다
2) 변비증

용법 · 용량

1. 성인
1) 위ㆍ십이지장궤양, 위염, 위산과다 : 수산화마그네슘으로서 1일 1~2.5g을 수회 분할 경구투여한다.
2) 변비증 : 1일 1~2g을 1~2회 분할 경구투여한다.

연령, 증상에 따라 적절히 증감한다.

사용상의 주의사항

1. 다음 환자에는 투여하지 말 것.
1) 신장애 환자(심한 신기능장애 환자에서 고마그네슘혈증이 나타날 수 있다.)
2) 설사 환자

2. 다음 환자에는 신중히 투여할 것.
1) 심기능장애 환자
2) 고마그네슘혈증 환자

3. 부작용
1) 소화기계 : 때때로 설사 등이 나타날 수 있다.
2) 대사이상 : 장기 대량투여에 의하여 고마그네슘혈증이 나타날 수 있으므로 충분히 관찰하고 이상이 인정되는 경우에는 감량 또는 휴약 등 적절한 처치를 한다.

4. 일반적 주의
마그네슘 중독증상이 나타나면 칼륨염을 주사한다.

5. 상호작용
1) 테트라사이클린계 항생물질의 흡수를 저해할 수 있으므로 병용투여하지 않는다.
2) 이 약의 흡착작용 또는 소화관내ㆍ체액의 pH 상승에 의해 병용 약물의 흡수·배설에 영향을 줄 수 있으므로 신중히 투여한다.
3) 다량의 우유, 칼슘제제와 병용시 우유 알칼리 증후군(고칼슘혈증, 고질소혈증, 알칼리증 등)이 나타날 수 있으므로 충분히 관찰하고 이러한 증상이 나타나는 경우에는 투여를 중지한다.

6. 저장상의 주의사항
1) 소아의 손이 닿지 않는 곳에 보관한다.
2) 직사일광을 피하고 되도록이면 습기가 적은 서늘한 곳에 밀전하여 보관한다.
3) 오용을 막고 품질의 보존을 위하여 다른 용기에 바꾸어 넣지 않는다.

 

***주의사항***

- 설사가 나타날 수 있어요. 증상이 심하면 전문가와 상의하세요.
- 이 약의 투여기간 동안 다량의 우유를 섭취하는 것은 삼가세요.
- 항생제와 병용하기 전에는 반드시 전문가와 상의하세요.
- 철분제와 병용할 경우에는 최소 2시간 이상의 간격을 두고 복용하세요.
- 신장질환 환자나 그 병력이 있는 경우 전문가에게 미리 알리세요.

 


마그밀정 500mg 요약

효능

1. 완하제 : 변비 치료제
2. 제산제 : 위십이지장 궤양, 위염, 위산과다 치료제

 

부작용

설사

 

의약품상호작용

테트라사이클린계 항생제, 다량의 칼슘제 등

 

주의사항

1. 충분한 물과 함께 복용합니다.
2. 신장질환자는 의사에게 미리 알려야 합니다.
3. 임산부, 수유부는 의사와 상의합니다.

 

보관방법

밀폐용기, 실온(1~30℃)보관

 

+ Recent posts